• 알리는 말
  • rss 아이콘 이미지

       터키 중부 도시 카이세리 시에 있는 에르지예스대학교 한국어문학과 객원교수로 3년 간 근무하면서 겪은 일들을 적은 글을 모아 <<터키 1000일의 체험>>이란 이름으로 2012년 8월 25일에 민속원에서 출간하였습니다.

       <제1장 터키 여행의 즐거움과 보람>에는 경관이 빼어난 곳, 역사와 문화 유적지, 기독교 성지 등을 여행하면서 보고, 듣고, 느낀 점을 사진과 함께 정리하였습니다.

       <제2장 내가 만난 터키 사람들>에서는 터키에서 시민, 학부형, 한국전 참전 용사 등과 만난 이야기를 사진과 함께 정리하였습니다.

       <제3장 한국어문학과 학생들의 이모저모>에서는 3년간 학생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겪은 정겨운 이야기와 대학생들의 생활 모습 들을 생생하게 적었습니다.

       <제4장 터키인의 의례와 생활문화>에서는 터키의 국경일과 기념일, 이슬람 명절, 봄을 맞는 명절, 잡귀를 쫓고 행운을 맞는 풍습, 기본예절, 출생의례와 혼례 등을 정리하고, 터키의 음식문화, 민속놀이 등을 사진과 함께 정리하였습니다.

       <제5장 터키의 문학>에서는 터키의 신화와 전설, 민요, 속담을 살펴보고, 노벨문학상을 받은 오르한 파묵의 작품을 소개하였습니다.

       이 책은 터키에 관심을 가지고, 더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터키인의 삶과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데에 도움을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

    + Recent posts